Talk & Talk

국내 레깅스 브랜드 평판 순위는 어떻게 될까?

redchecker 2021. 6. 15.

최근 들어 SNS 등을 통해서 빠르게 유행되고 있는 의류 중 하나가 레깅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내의 요가나 필라테스 트레이닝복으로 착용하던 레깅스가 이제는 아웃도어 시장을 넘어서는 사례들도 나오고 있기도 합니다.

레깅스를 입고 등산을 하는 젊은 여성층이 늘면서, SNS 통해 빠르게 레깅스 브랜드 시장도 커지고 있습니다.

오늘 Talk&Talk으로는 우리나라 시장에서 레깅스 브랜드 평판 순위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1. 레깅스에 대하여

하체를 보호하고 덧입는 옷에서 시작한 레깅스는 처음에는 속바지용으로 사용되어 짧은 치마 안에 입는 옷으로 통용돼 곤 하였습니다. 이러한 레깅스는 당시에는 언더웨어류로 보는 시각도 많았습니다.

시대가 흐르면서 젊은 여성들의 치마가 유행 등으로 짧아지면서 레깅스가 보이는 패션이 생기기도 하였습니다. 

라이크라 원사로 신축력이 높은 것이 특징인 레깅스는 점차 요가 및 필라테스 트레이닝복으로 확장되며 패션웨어로 자리매김하게 되었고, 최근에는 아웃도어 웨어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하체에 타이트하게 입는 웨어 인 레깅스는 스타킹과의 차이가 분명하며, 스타킹의 경우 발을 감싸고 비치는 재질이라면 레깅스의 경우는 일반 팬츠처럼 발을 감싸지 않고, 비치지 않는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2. 국내 레깅스 브랜드 현황 및 평판 순위

국내 아웃도어에서는 활동성이 강한 팬츠로 클라이밍 팬츠를 판매하여 왔었습니다. 클라이밍 팬츠는 라이크라 원사 등을 이용하여 활동성을 강조하였고, 쉽게 마모가 되는 부분에는 다른 재질의 원단을 덧대어 보강하는 식이기도 하였습니다.

최근 레깅스는 아웃도어에서의 추구하는 동작 대응성을 강조한 웨어로서 클라이밍 팬츠와 비슷한 면을 가지고 있다 하겠습니다.

아웃도어 브랜드에서도 최근 레깅스 열풍에 힘입어 일부 브랜드에서는 발 빠르게 제작 판매하고 있기도 합니다.

2021년 5월 31일 자의 레깅스 브랜드 평판 순위를 살펴보면 위와 같습니다.

총 30개의 브랜드 중에는 아웃도어 웨어 브랜드도 다수 포함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아웃도어 웨어 브랜드를 보면 그 선호도가 젊은 층들에게 있는 브랜드가 순위권에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디스커버리, 휠라, 노스페이스, 컬럼비아.....

하지만 국내 레깅스 브랜드의 선두 주자는 현재 젝시믹스와 안다르 이기도 합니다.

백화점이나 대형 할인몰등에서 안다르와 잭시믹스 매장이 속속 개설되고 있는 점도 이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는 2013년 4345억 원에서 2018년 7142억 원으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며 코로나19 시대인 지금은 그 규모가 더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3. 레깅스 브랜드 평판 추이

국내 시장에서는 2021년 4월까지는 안다르가 1위였는데, 5월에 젝시믹스가 역전을 한 상태입니다.

현재 레깅스 시장에서 젝시믹스, 안다르, 나이키 브랜드가 한국 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하고 있으며,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룰루레몬이나 아웃도어 브랜드 평편 상위를 랭크하고 있는 노스페이스의 경우도 30위 안에 들어 있어, 시장의 열기는 점점 뜨거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2010년경에 일본 산악인을 통해 해외에서는 치마 레깅스 등산복이 있다는 이야기를 전해 듣고, 당시 재직 중이던 아웃도어 웨어 브랜드 디자인 실장님께 레깅스를 응용한 팬츠 제작을 생각해보셨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제시한 적이 있었는데, 당시에 클라이밍 팬츠도 매출에 큰 도움이 안 되고 있는데, 레깅스를 만들면 오히려 영업이익에 손해가 끼칠 것이 우려된다며 제작하지 않았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약 10년이 지난 지금 레깅스를 입고 등산을 하는 여성 연예인들과 젊은 분들이 늘고 있는 모습이, 그때 그 회의시간을 회상하게 하네요.

활력을 잃어가던 아웃도어 브랜들에게, 레깅스가 하나의 경쟁력 있는 상품으로 다시 패션업에서 성장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심을 주기 기도 합니다.

아직은 작은 시장이지만, 요가, 필라테스, 홈트레이닝과 아웃도어 웨어로서 등산용 레깅스 등 그 성장세는 주목해 볼만하다 하겠습니다.


[Talk & Talk] -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평판 순위는?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평판 순위는?

오늘 Talk & Talk으로는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평판 순위가 어떻게 되고 있는지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우선 브랜드 평판이란 쉽게 이야기하면 "대중적으로 브랜드를 어떻게 생각하느냐"라고 보면

redcheck.tistory.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