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 Talk

해외직구 중국 아웃도어의 내수시장 진입... 이대로 괜찮은가....

redchecker 2022. 1. 11.

중국 제품에 대한 한국의 인식은 저가, 저질 상품이라는 인식이 강했었고..

그러다 대륙의 실수라는 식으로 품질이 좋고 가격이 싼 제품이 나오면서, 가성비에 대한 인식이 점차 중국제에 대한 인식을 바꾸게 하고 있는 시점입니다.

그동안 국내 아웃도어 시장에서는 소비 심리가 부심을 내세워 고가 제품이 판매가 잘되어 오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그 추세가 점차 누그러지면서, 아웃도어 시장 매출도 하락하고 있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구매가 늘어나기 시작하면서, 중국 제품을 손쉽게 해외 직구로 구입할 수 있게 되기도 하였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라고 하는 중국 온라인 마켓은 앱을 통해 손쉽게 구입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빠르게 한국 온라인 시장으로 진입하고 있기도 합니다. 

지난 광군제에서는 10L 백팩을 $0.01에 무료배송으로 판매를 하였었는데요.

한국 구매자들은 5일 만에 주문제품을 받아 보기도 하였습니다.

이로서, 중국 제품 구입이 단 5일 만에 안전하게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게 된 것이기도 하죠.


 

SNS 등으로의 입소문을 타고 알려져서 수많은 낚시 애호가들에게 호평을 받은 캐스팅 릴 역시 이제는 이렇게 직구로 구입을 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한국분들의 호평들 또한 한국 구매자들에게 신뢰감을 주면서 지금도 인기가 이어지고 있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차박 열풍까지 불면서, 다양한 캠핑용품까지 해외 직구를 통해 마련하시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너무 고가의 장비보다는 가성비로 갖춰 아웃도어 생활을 해보고자 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밖에도 아웃도어 의류, 트래킹화 들도 꾸준히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고 하네요.


이렇듯 국내 아웃도어 시장에는 브랜드들마다의 경쟁을 넘어, 이제는 중국 시장과의 경쟁도 해야 하는 시점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가격만 낮춘다고 소비자가 구매하던 시기는 지나갔습니다.

소비자는 국내외 시장을 넘나들며 자신의 니즈에 맞는 제품을 찾아 그리고 가성비를 따져가며 구매하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시점에 아웃도어 회사들은 가성비 경쟁과 함께 고객의 니즈를 한발 더 빠르게 캐취해야 할 큰 과제를 안고 가야 할 것입니다.

 

댓글

💲 추천 글